Go to Glasgow, UK

2012년 2월 1일
드디어 그동안 준비과정에 있던 CSV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영국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글라스고로 떠나왔다.

키세스 학생전문여행사에서 국제 청소년증(ISTC)를 만들어 70-80만원 이상의 할인을 받아 Emirates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었고, 때문에 두바이에 경유하여 글라스고 국제공항에 도착하는 항공일정이었다.

처음 타보는 Emirates항공. 2월 1일 인천국제공항을 출발지로 하는 항공편의 마지막 비행인 밤 11시 55분 항공편 EK0323. 덕분에 나는 하루종일 공항놀이를 즐기고 또 즐기고 또 즐기다가 결국은 넉다운 된 상태로 출국심사를 마치고 비행기에 올라탔다.  1년동안 밟지 못할 고국의 땅이여 안.녕.

비행기는 안전하게 이륙을 마쳤지만, 이륙을 하자마자 기내는 온갖 난리와 법석으로 요란해지기 시작한다. 옆 옆 옆에 앉은 중동사람 한 명이 술을 먹고 탔는지 오바이트를 해대질 않나, 뒤에 앉은 한국인 할머니는 영어로 계속 자리를 바꿔달라고 승무원에게 졸라댄다. 앞구역에 있는 아가는 지속적으로 울어주었고 양 쪽에 앉은 건장한 아저씨 두 명 사이에 자리배정을 받은 정유진은 앞으로 10시간의 비행이 어서 끝나기만을 기도하며 꼼짝달싹 못하고 앉아있게 된다. 이 외 여러 정황을 통틀어서 본 Emirates 항공의 첫 이미지는 굳이 말로 표현하지 않아도 될 듯 하다. A380기종에서 B777-300으로 바뀌는 덕분에(?) 아주 아담한 사이즈의 비행기가 이에 고통을 더해주더라…

2012년 2월 2일
어떻게 지나갔는지 10시간이 흘렀고, 생에 올 일이나 있을까 싶었던 중동에 위치한 두바이라는 나라에 발을 디디게 되었다. 두 시간 뒤에 타고 가야 할 항공편의 게이트 위치를 알아놓고 나는 바로 Priority Pass Lounge로 향했다. 다행히 GATE 219에서 멀지 않은 곳에 라운지가 위치하고 있어 쉽게 찾아갈 수 있었고 그 곳에서 간단한 식음료와 함께 잠깐동안의 휴식을 취했다. Region Manager ‘Graham’에게 새롭게 받은 메일에 대한 답장을 보내고 페이스북 등을 확인하다보니 보딩시간이 다 되어 짧지만 강력한 이미지를 남겨준 두바이의 땅을 떠나왔다.

이젠 정말 내가 가야할 곳인 글라스고로 출발! 두바이에서 오전 7시 30분에 출발하는 항공편EK027. 악몽과도 같은 두 시간 전의 비행 때문에 Emirates 항공에 대한 올바른 이미지를 확립하지 못한채 비행기에 올라탔는데 이게 왠 걸! 아까의 못난 기억을 말끔히 씻어주듯 나는 두 번째 비행에 너무나도 대만족을 할 수 있었던 것이다. 먼저 비행기에 올라타는 순간 나를 보더니 아까 같은 항공기를 타고 온 승무원인지 “안녕하세요”라는 인사를 전하며 내가 놀라움을 선사하더라. 이 비행기를 타고 가는 대부분의 사람은 훤칠한 키에 파란눈과 금발머리를 한 사람들이 80%이상을 이루고 있어 머나먼 동양에서 온 나 자신이 낯설기만 한 분위기였는데, 그 와중에 한국말로 인사를 하다니,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그리고 두 번째 놀라움! 내 좌석은 보다 넓은 가장 뒷 좌석들 중 복도측에 배정되어 있었고 게다가 내 옆자리에는 아무도 타지 않아 이 모든 공간이 내 차지였던 것이다! Hooray! 이렇게 운이 좋을 수가 있을까! 정말 좁디 좁은 이코노미석 자리를 두 개 이용하니 이건 정말 할 만한 비행이었다!ㅎㅎ 글라스고까지 가는 8시간의 비행은 나를 만족시키기에 충분했다:D

한국을 떠난 지 정확히 20시간 뒤 (한국시간 2월 1일 밤 11:30 부터 2월 2일 저녁 9:30까지 나는 하늘에 있었다. 고통과 행복을 오가며…), 현지시각 2월 2일 오전 11시 30분 글라스고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1년 동안 내가 생활하게 될 곳. 해야만 하는 곳..^^;

Eujin’s notes on the CSV 🐶 
2 February, 2012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