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SUNDAY – Relaxing&Baking

25 MAR 2012

Day-off 였던 일요일 아침, 써머타임이 시작되어 한 시간 일찍 일어나 활동을 시작했고, 아랫층에선 Sue 엄마가 주말이기에 어김없이 Scottish Breakfast를 만들고 있었다. 따뜻한 포옹으로 기분 좋은 아침을 맞이해 주셨고, 아침을 같이 먹길 권하셨지만 11시 미사를 참여하기 위해선 나가봐야 할 시간이었다. 아쉬움을 뒤로하고 잘 다녀오라는 마중과 함께, 미사 끝나고 돌아오는 길에는 오늘 불후의 라이벌 Celtic VS Rangers 축구경기가 Rangers Stadium(우리집에서 5분거리)에서 열리니, 절대 절대 조심해서 오라는 신신당부를 하셨다. 엄청난 인파가 몰릴 것이고 두 팀은 절대적인 적수이니 축구팬들이 매우 격렬하다는 이유에서였다. 다행이 미사 후 나는 안전하게 집까지 도착할 수 있었고(정말 그런 인파는 처음봤다; 거리에 포진 된 경찰들만해도 글라스고 경찰들 다 모아 놓은 듯+앰뷸런스/소방차,,) 이런 날은 밖에 나가지 않는게 상책이라는 스태프들의 조언으로 조용히 방에서 쉬기로 했다.

그런데 방에만 있기에는 말도 안되게 좋은 날씨. 집 뒤에 있는 정원에서 피크닉을 즐기고 있던 Michele이 고맙게도 저녁식사에 초대해 주었고, 식사 준비 전 우리는 라디오로 축구 경기를 들으며 spring sunshine을 마음껏 만끽했다. (위 사진은 Yvonne이 가꾸는 작은 정원. 얼마 전 새로 gardening을 해서 참 예쁘게 꾸며져 있다)

집에서도 축구 팬들의 함성을 들을 수 있을 만큼 그들의 열기는 대단했다. 경기는 Rangers가 3:0 으로 앞서가고 있었고 종료시간을 몇 분 남겨두지 않은 상태였다. Michele이 말하길, Celtic팀에서 차두리가 레드카드를 받아 퇴장 당했고 또 다른 한 선수가 레드카드를 받았더랬다(기성룡도 이번 경기에 출전했다는ㅎ). 바로 그 때, Celtic이 연달아 두 골을 넣어서 3:2가 되었고 이 스코어로 경기는 종료되었다. 우리 tenant 중 Allan은 Rangers 팀의 대단한 광팬인데 어제도 어김없이 경기를 보러 갔었고, 경기장에는 큰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만큼 경기가 끝나기 무섭게 곧장 집으로 돌아왔다ㅎㅎ

보통 두 팀이 경기를 하면 Celtic이 우세하다는데 어제는 Rangers가 이겨 Allan은 기분이 심각하게 좋았다=D 집에 돌아 온 Allan을 둘러싸고 우리는 부엌(?)에서 한바탕 축제를 벌였고 모두가 즐거운 가운데 저녁 준비에 나섰다. 그리고 오늘 디저트로 Pavlova를 만들자는 Michele의 제안으로 Mark와 나는 또 한 번 파블로바를 만들게 되었다. 사실 바로 전 날 저녁에 Mark가 Pavlova를 만들었는데, 난생 처음으로 맛 본 나는 그 날 이후로 이 디저트를 사랑하게 되었다(사람을 사랑하라는 누군가의 말이 떠오르는군,,ㅎ). Mark 왈 , 유진도 이 케익을 좋아하니 오늘은 유진 네가 만들어보는게 어떻냐는 제안을 했고 나의 대답은 당근 – Of course, I’d love to!!!

위에 바로 마지막 사진이 내 대답이었다ㅋㅋ Thumbs up!!!:D
Pavlova는 머랭을 만들어 그 위에 크림을 듬뿍 올려 딸기나 각종 베리 혹은 기호에 따른 과일을 올려서 먹는 호주 or 뉴질랜드 디저트이다. 아직까지도 서로 본토의 전통 디저트라며 논쟁이 이루어지고 있기에 호주가 본고지인지 뉴질랜드가 본고지인지는 모른다고 하는데, 나중에 오세아니아로 여행 갈 일이 있으면 꼭 맛보고 싶은 음식 중 하나로 리스트 등재!ㅎ 그럼 지금부터 MARK & EUJIN의 Pavlova 만들기가 시작됩니다!

먼저 계란의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고 노른자는 빠빠이. 우리에게 필요한 건 White Eggs.

계란 흰 자를 핸드 블렌더로 마구마구 거품을 내어준다. 사실 엄청난 sweet tooth를 가지고 있는 나 이지만, 베이킹을 해 볼 기회는 없었는지라 거품내는게 이렇게 힘든건지 몰랐다ㅋ 팔이 정말 떨어져 나가는 줄 알았음.. 또 한 번 깨달은 삶의 진리. 세상에 쉽게 얻어지는 건 없다.

단단해 진 계란 흰 자에 (보울을 거꾸로 뒤집어도 떨어지지 않고 붙어있을 정도?ㅋ) 설탕을 추가 할 차례. Mark의 이론에 따르면 계란 한 개에 2lbs. 따라서 우리는 8lbs 양의 설탕이 필요했고, 설탕만 놓고 보니 정말 많은 양이었다^^; 빵이나 케익을 먹을 때 그저 맛있게만 먹지 그 속에 들어간 설탕이나 버터 등의 양은 관심 밖인데, 저 만큼의 양을 설탕으로만 퍼서 먹는다고 생각하면…@.@ 하지만 완성 된 파블로바를 크림하나 남을새랴 아주 깨끗하게 싹싹 비운 나를 보면 저건 결코 억제 요소로 작용하지 않는다, 적어도 나에겐…

거품 낸 계란 흰 자 속에 설탕을 넣고 다시 마구마구 휘핑해준다. 설탕이 충분히 섞이도록 휘핑이 되었으면, Cornflour와 white vinegar을 티스푼으로 한 스푼 씩 넣고 다시 휘핑휘핑휘핑~~

      

차례로 우리가 사용한 재료들이다. 계란 4개, 설탕 8lbs, 콘플라워 1스푼, 화이트와인 식초 1스푼. 이들을 모두 넣고 핸드 블렌더로 최선을 다해 휘핑해주면 머랭 만들기는 끝!

완성 된 머랭을 베이킹 페이퍼를 올려 놓은 오븐 쟁반에 떠서 올린다. 열심히 모양을 만들고 있는 Mark! 자주 케익이나 브라우니를 만드는 Mark에게 어디서 베이킹을 배웠는지 물어보니 어릴 적 부터 할머니한테 배웠다고한다. 우리네의 문화하고는 참 다르다는:-)
예쁘게 만든 머랭을 예열 된 오븐 속에서 150도의 온도로 1시간 동안 구워줍니다. 한 시간이 지나면 완성 된 파블로바를 오븐에서 꺼내어 충분히 cool down 시켜줘야한다. 휘핑크림을 올리기 전에.

저녁식사를 하는 동안 머랭을 식혀주었고, 식사 후 휘핑크림을 만들기 위해 다시 핸드 블렌더를 집어 들었다. 낮에 Co-opperative 마트에서 사 온 더블크림 두 통을 보울에 부어 또 마구마구 휘핑해주었다. 지금 타이핑하는데 팔이 아픈 이유가 다른데 있었던게 아니네…

그냥 넘어갈 그들이 아니다. 휘핑크림으로 시작 된 장난은 멈추질 않았고 Yvonne은 크림으로 얼굴 마사지를 하기에까지 이르렀다. 우리의 파티시에 Mark도 예외 일 순 없었고, 너나 할 것 없이 한 바탕 휘핑크림 전투(?)를 벌인 후 파블로바 만들기 마지막 작업으로 돌입했다.
충분히 식은 머랭 위에 휘핑크림을 듬~뿍 올려주고, 토핑을 하면 완성!!! 이 전 날 만든 파블로바에는 딸기를 올렸는데, 오늘은 집에 있는 귤로 토핑을!

MARK & EUJIN 표 파블로바 완성!!!
열심히 일 한 그들에게 박수를!!! ㅎㅎ Michele과 Louise는 우리에게 큰 박수를 보내며 파블로바 완성을 축하해주었다. 나의 첫번째 베이킹을 말이다:)
정말 마지막 단계는…? 맛있게 먹기=D

Chicken & Couscous & Potato chips 로 거한 저녁식사를 한 뒤라 배가 무척이나 불렀지만, 역시나 디저트 배는 따로 있었다. 달콤한 머랭 위에 듬뿍 올려진 크리미한 휘핑크림, 그리고 상큼한 귤은 최상의 조화를 이루어 낸 맛이었다.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전 날 먹은 스트로베리 토핑이 더 취향에 맞았고, 귤 보다는 딸기나 베리류를 파블로바 토핑으로 올리는게 더 잘 어울리는 것 같다:)

방에서 혼자 시간을 보냈더라면 휴식은 취할 수 있었겠지만 꽤나 지루하고 심심하고 외롭게 하루를 보냈을텐데, 저녁식사에 초대해 준 Michele에게 그리고 환상의 디저트 파블로바 레시피를 전수해준 Mark에게 크나 큰 고마움을 전한다.

THANKS VERY MUCH, MICHELE & MARK! xxx

Eujin’s notes on the CSV 🐶 
26 March, 2012 

2 comments

  1. 다들 너무 행복해 보인다! 유진이 얼굴도 좋아보이네><

    1. 너무 즐거운 주말이였어:) 우리 다혜는 요즘 어떻게 지내고 있으려나~ 요즘들어 많이많이 보고싶다><

Leave a Reply

